
[KCBN] 김정훈 기자 = 병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광)는 최근 교육청 주관 해외현장학습반 선발 결과에서 지원한 4명 학생 전원이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선발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교육청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해외현장학습반에 선정된 학생들은 앞으로 현지 교육기관과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다양한 현장 실습과 문화 체험을 경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더욱 폭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갖추고 미래 진로 계획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광 교장은 “올해 지원한 4명 전원이 모두 합격하는 성과는 우리 학생들의 노력과 학교의 체계적인 진로 지원 시스템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학생들이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미래 사회에 당당히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합격한 학생 대표는 “해외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기회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병천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체험과 진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